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항공권 영문 이름 실수하면? 스펠링 변경하는 방법(아고다, 티웨이)

by 심쟁이 2023. 8. 22.
반응형

항공권을 예약했는데 나중에 확인해 보니 영문자 스펠링이 틀리게 예약했을 경우가 있습니다. 오타가 있다면 항공권의 영문 이름을 변경해야 합니다.

 

항공권을 예약했는데 나중에 확인해 보니 영문자 스펠링이 틀리게 예약했을 경우가 있습니다. 오타가 있다면 항공권의 영문 이름을 변경해야 합니다.

 

저는 아고다를 통해 티웨이 항공을 저렴한 가격에 예약했습니다. 바로 다음 날 오후5시 출발하는 비행기였습니다. 아고다에서는 처음 항공권을 예약했고, 성 이름을 영어로 작성하라고 적혀있었습니다. Middle Name, First Name, last Name 적는 구간을 자세히 보지 않았고 예약을 완료했습니다. 항공권 온라인체크인하려고 확인 중에 알았습니다. 예약번호는 있는데 예약자 이름이 없다고 해서 확인해보았습니다. 항공권 예약자 스펠링이 '성' '이름' '성'으로 잘못 예약이 되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바로 티웨이항공에 전화해서 물어봤고, 아고다 쪽으로 예약자 이름을 수정요청하라는 답을 받았습니다.

 

아고다 전화 문의를 하려면 20분 정도 대기해야 한다는 안내를 받았습니다. 그래도 기다려서 전화 연결이 되었습니다. 아고다에서는 틀린 영문 스펠링을 수정해 줄수 없다는 답을 받았습니다. 대신 예약한 항공권은 취소 불가능한 조건으로 저렴하게 예약한 항공권이지만, 일부 취소금액을 환불해줄 수 있다는 답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바로 티웨이 항공에 다시 연락을 했습니다.  티웨이항공에서 스펠링 수정이 되는지 다시 확인했고, 티웨이 항공에서는 예약자명 스펠링을 본인 인증을 통해 5000원을 수수료를 내고 수정 가능하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바로 신용카드로 수수료를 입금하고, 실수했던 부분을 수정했습니다. 영어 이름에서 한글로 수정까지 완료했습니다.

 

바로 티웨이 홈페이지 들어가 항공권 예약자 이름으로 검색하니 온라인체크인지 바로 가능했습니다. 항공사별로 항공권 예약 시 스펠링 실수 시 변경해주는 조건이 따로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고, 무료 또는 수수료를 받고 수정할 수 있다는 것이 다행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처음부터 꼼꼼히 예약하는 것이 좋겠지만 만약 실수 한다면 제 이야기를 참고해서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1. 아고다 예약 변경하는 방법

1) 아고다 전용 이메일보내기

아고다 전용 이메일에 메일을 보내서 수정 요청할 수 있습니다. krservice@agoda.com으로 메일을 보내면 됩니다. 항공 예약 번호, 예약자 메일, 전화번호 같은 정보를 보내서 빠른 답을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2) 아고다 전화통화 하기

 아고다 홈페이지에서는 전화번호를 찾을 수 없습니다. 한국 아고다 전화번호는 070-4784-4366, 02-6022-2443 고 전화해서 문의해야 합니다. 아고다 고객센터는 24시간 운영 중입니다. 영어로 지원합니다. 하지만 한국에서는 한국어 가능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통화할 수 있습니다. 

 

3) 아고다 채팅 AI 자동 시스템

아고다 채팅으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아고다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아고다 고객센터 바로 가기 >

 

 

 

  2. 항공사 별 스펠링 변경 조건

아시아나, 진에어, 제주항공은 영문 이름 변경 시 조건이 있습니다. 동일한 발음이어야 한다는 조건이 붙습니다. AE에서 EA 같은 스펠링 1~ 2 정도 수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티웨이항공, 에어서울은 영문 이름 변경 시 수수료를 내야 합니다. 티웨이항공에서는 스펠링 6개까지 수정할 수 있습니다. 에어서울도 4개까지 수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국내선 수정은 5천원, 국제선은 1만원이라는 수수료를 내야 합니다. 

 

위 5개 항공사는 완전 다른 사람의 이름으로 수정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항공권 이름은 출입국 보안 문제로 이어집니다. 영문 이름 중 한 글자를 빼고 항공권을 구입했다면, 다른 사람의 예약이라고 판단 될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 항공권을 취소하고, 다시 구입해야 합니다. 성 '홍' 이름 '길동'일 경우를 예시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이름 중 '동'이라는 중간 이름을 실수해서 '성길'이라는 이름으로 항공권을 예약했습니다. 그럴 경우 다른 사람의 예약이라고 생각하고 철자를 바꿀 수 없습니다.  대한항공은 음절과 상관없이, 알파벳 수와 상관없이 영문이름 수정이 무료로 가능하다고 합니다.  

 

 

 3. 항공권 이름 변경 Q&A

1) 항공사에서 전화를 받지 않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항공사에서 직접 예약하지 않았다면, 예약한 사이트에 전화해서 항공권 이름 변경을 요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항공사에서 예약했을 경우 항공사 이메일에 연락해 이름 변경을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항공권을 예약할 때 띄어 쓰지를 하지 않아도 되나요?

영문 이름의 철자만 틀리지 않게 작성했다면 띄어쓰기는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성' '이름'을 사이를 - 같은 부호도 넣지 않습니다. 


3) Middle Name에는 성 이름 중에 뭘 적어야 하나요?

한국인은 last Name이 '성' , First Name '이름'을 적으면 됩니다. Middle Name은 적지 않아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