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엘리멘탈, 서로 달라도 사랑에 빠지는 달달한 영화추천

by 심쟁이 2023. 8. 9.
반응형

엘리멘탈 줄거리와 등장인물에 설명 그리고 영화 총평까지 알려드립니다.

그리고 영화를 추천 하는 이유까지 확인하세요. 

출처: 디즈니

1. 엘리멘탈 줄거리

엘리멘탈이라는 영화의 줄거리를 소개한다. 불, 물, 공기, 흙, 4가지 원소가 살고있는 곳 '엘리멘트 시티(elemental city)'가 배경이다. 불 원소를 가진 여자주인공'엠버(ember)'와 정반에의 원소인 물 원소를 가진 남자주인공 '웨이드(wade)' 가 만난다. 여자 주인공 '엠버'는 부모님이 물려주시는 식료품가게를 물려받기 위해 노력한다. 그 가게를 물려받아 부모님의 기대에 실망시키고 싶지 않아 더 열심히 일하지만, 늘 지루하고 따분하다. 그러던 어느날 가게에 물이 세면서 파이프속에서 '웨이드'가 식료품가게에 들어오게 되고, 우연히 둘은 만나게되며 이야기가 시작된다.
'엠버'의 식료품가게를 지키기 위해 '웨이드' 와 많은 사건을 같이 해결해 나간다. 물과 불로 서로 반대 원소지만 서로의 장점들을 보게 되며, 점점 사랑에 빠지게 된다. 그러다 '엠버' 가 진정으로 잘하고 좋아하는 것을 찾게 되고, 부모님께서 물려주신 가게가 아닌 자신만의 새로운 꿈을 찾아간다. 또한, 모든 사람이 '엠버' 와 '웨이드' 는 반대되는 원소로 사랑할 수 없다고 말하지만, 서로 이해하고, 배려하며, 서로 사랑하게 되는 이야기다.

2. 등장인물

여자주인공 '엠버(ember)' ember 뜻은(장작, 숯 타다남은) 불이다. 
불같은 성격으로 열정도 많고 활발하다. 대신 불처럼 화가 많다.
부모님의 식료품점에 오는 진상손님들에게 화를 못 참아 아빠한테 자주 혼나는 장면을 자주 볼수 있다. 
나중에는 '웨이드' 를 만나고 점점 화가 줄고 성숙해진 모습을 보여준다.
남자주인공 '웨이드(wade)' wade 뜻은 (강, 개울,등)걸어서 건너다 라는 뜻이다.
물 원소라서 눈물이 정말 많다. 풍부한 감수성을 가지고 있어 공감도 잘한다.
처음에는 소심하고, 자존감이 낮은 모습을 보여주지만, 점점 사랑하는 사람 '엠버' 를 위해서는
적극적이고 헌신적인 모습을 볼 수 있다.  뜨거운 열정을 가진 '엠버' 와 넓고 깊은 마음을 가진 '웨이드' 
둘은 정반대 원소이지만,끌리게 된 이유는? 반대라서 서로 부족한 부분을 서로가 채워줄 수 있기 때문이다.
스스로 단점이라 생각한 점이지만  상대방은 가지고 있지 않는 닮고 싶어지는 점이 될 수 있다.
또한 사랑하다보면 닮는다. 이 둘은 서로 사랑하고 서로 닮아진다.
이 원소가 성장하며 사랑해 가는 모습이 영화를 더욱 재밌게 몰입해서 보는 포인트다.


3. 엘리멘탈 총평

엘리멘탈에는 한국적인 요소가 많다. 그래서 공감되는 부분도 크고, 감정이입하며 보게 된다.
엔딩장면에서 '엠버' 가 부모님이 원하던 꿈이 아닌 자신의 꿈을 위해 떠나는 장면이 있다. '엠버' 는 부모님한테 절을 하고 아버지도 '엠버' 에게 절을 한다. 자신의 꿈을 위해 떠나는 딸을 인정하고 응원하는 장면이 뭉끌하고 기억에 가장 남는다. 많은 사람들은 '엠버' 같이 새로운 도전을 하는것에 대한 두려움이 있다. 자신이 진짜 하고싶은 일이 무엇인지 모든 사람들은생각할 것이다. 자신의 꿈 찾을 '엠버' 에게 감정이입을 하게 될 것이고,  '웨이드' 처럼 자신을 응원해주며 사랑해주는 사람이 있었으면 좋겠다. 생각할것이라 생각한다. 아마 영화를 본 많은 사람들 공감할 것이다. 엘리멘탈을 보며, 지금 '엠버' 같은 상황인 나에게  '웨이드'  가 한 말처럼"우리가 안 되는 이유가  많아도 너를 사랑해" 라는 말을 해주는 사람, 자신의 꿈을 응원해주는 그런 사람을 만나고 싶다고 생각했다. 나를, 그리고 당신을 응원하는 사람이 엘리멘탈 영화 처럼 나타났으면 좋겠다. 엘리멘탈 속  '엠버' 가 새로운 도전을 할수 있듯,  나도 도전을 하고 싶어졌다.  정말 마음에 남는 영화가 되었다. 
영화의 OST도 추천한다. 제목 Steal the show 가수 Lauv(라우브) 들어보는 것도 추천한다. 
가사를 가장 기억에 남는다. I wouldn't mind if you steal the show (당신이 주인공이어도 괜찮아)

4. 엘리멘탈 반응

올해는 엘리멘탈에 빠져 산다. 울컥하게 되는 영화이다. 이민자의 삶도 투영해 볼 수 있어서 좋았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반응형